본문 바로가기
책-독서-정보

정체성 만들기

by 달빛도 머무는 웃음 2023. 12. 1.
728x90
반응형

정체성 만들기 

 

역행자 -자청 
역행자 7단계 모델  그  두번째 단계-정체성 만들기 

 

자청에게는 책들이 꽃이다. 그에게 책들은 패배주의에 사로잡힌 머릿속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깔아주는 설치 가이드였다. 자청만의 네비게이션을 달고 인생의 지름길을 찾아나설수 있었다. 
 
정체성을 바꾸려면 의식적으로 그에 해당하는 집단을 찾아 모임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책을 읽고 싶다면 독서모임에 참여하고 글을 쓰고 싶다면 글쓰기 모임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렇게 자기 정체성을 스스로 전환하고 환경설정까지 해준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독서모임에 참여하고 싶으면 욕망의 북클럽에 참여해보자. 나는 여기에 참여를 시도해 봤는데 오픈체팅은 참여코드가 있어서 참여를 못했다. 
 
모든면에서 자유롭고 싶다면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한다. 매일 닭장 울타리에 갇혀 있는 나는 경제적 자유가 없어 매일 울다시피 한다. 누가 나 좀  이 닭장 울타리에서 꺼내 줘요 하고 울부짖는다. 

 

경제적 자유


 
자의식을 해제하고 정체성을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데 아직 내 정체성을  새롭게 하지 못했다. 작가가 되고 싶으면 목표를 이룰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셋팅해야 하듯이 먼저  정체성을 만들어야 한다. 
 
가령 내 정체성이 나는 3년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거라고 목표 설정했으면 보다 많은 책을 읽고 욕망의 북클럽에 참여하고 글쓰기 및 작가의 꿈을 꾸고 있는 집단을 찾아 참여하는 등 작가가 될 수 밖에 없도록 환경을 셋팅하는 것이다. 
 
쉽다.  :)
 

 
책에 소개가 되어 있는 황금지식 까페에 가입을 했다. 역행자의 놀이터로 소개글이 있었다.

 

우선 정체성만들기 보다 환경을 먼저 셋팅한 모양같지만 가입인사글에는 22전략  2년간 2시간씩 책을 읽거나 글쓰기 하기로 나의 정체성을 만들었다. 

 


오늘 내가 한것은 나의 정체성 만들기와  환경설정 셋팅까지 완벽하게 한것이다. 역행자의 놀이터에서 놀면 역행자가 되겠지  참 , 쉽다. 

 

 

무자본 경제적 자유을 위해 책을 많이 읽자 

 

 

무자본 경제적 자유란 개인이나 집단이 경제적으로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상태를 말한다.

 

이는 재정적인 제약이 없이 자유롭게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무자본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첫째, 금융적 지식과 기술: 무자본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금융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다.

 

이는 예산 관리, 투자, 재무 계획 등의 기초적인 금융 지식과 함께 현명한 투자와 비즈니스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포함한다.

 

둘째, 소득 다각화와 자산 구축: 무자본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소득을 다각화하고 자산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개의 소득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재정적인 안정성을 제공하며, 자산을 구축하여 장기적인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셋째, 적절한 지출 관리: 무자본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지출을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목표를 설정하고 예산을 세우며, 소비 습관을 분석하고 조절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지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간과 자유로움의 균형: 무자본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자유로움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과 삶의 균형을 잘 맞추고, 자유로운 시간을 활용하여 자기 계발과 휴식을 취할 수 있어야 한다.

 

무자본 경제적 자유는 재정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개인의 목표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금융적인 지식과 기술, 소득 다각화와 자산 구축, 적절한 지출 관리, 그리고 시간과 자유로움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무자본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728x90